자유인생을 7배 앞당기는 ‘7배속 루트’의 비밀

남들보다 빠르게 자유인생을 살고 싶은 분만 이 글을 끝까지 봐주세요.

 

저는 예전부터 ‘빨리 잘되서 자유롭게 살고싶다’는 생각을 계속 했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잘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깨닫게 된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 삶에 스스로 적용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몇 년만에 저는 하루하루 버티면서 일하던 직장인에서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일을, 원할 때만 하면서 자유롭게 살고 있습니다.

▶”코치 노마드, 내가 인생직업을 찾게 되기까지

주변에 보면 20~30대 젊은 나이에 빠르게 잘되서 자유롭게 살고 있는 사람이 있는 반면 주 6일, 10시간씩 일해도 형편이 크게 나아지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과연 무슨 차이일까요?

이들에겐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진입하는 길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전자는 지름길, 후자는 느린길로 진입합니다. 저는 이 지름길을 ‘7배속 루트’라고 부릅니다. 이 길을 무의식적으로 알고 있어도 정확하게 간 사람들은 드뭅니다.

더 많은 분들이 자유인생으로 갔으면 하는 바램으로 클래스에서 공개하는 7배속 루트를 지금부터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걸 이해하고 삶에 적용한다면 빠르게 성공해서 자유인생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이전의 저를 포함한 평범한 사람들은 괜찮은 대학을 나와 안정적인 회사에 취업해서 직업을 가지는 길을 선택합니다. 취업해서 경력을 충분히 쌓아 이직하면서 차차 성장하며 승진도 하고 연봉도 높히면서 탄탄한 커리어를 만들어 갑니다. 이러다가 직장이 안맞다 싶으면 다른 직종으로 이직을 하면서 새로운 커리어를 만들어 가기도 합니다. ‘정석루트’라고 할 수 있죠.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 길을 걸어가고 있을 겁니다.

목표 : 괜찮은 직업, 안정적인 회사
루트 : 할 수 있는 일 → 취업 → 이직

이 정석루트의 장점은 안정적이고 탄탄하다는 것입니다. 차차 실력과 경험치를 쌓아나가면서 성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잘되는 속도가 느리다는 것. 경력을 충분히 쌓아도 연봉의 상승폭은 터무니없이 적고 승진은 오래 걸린다는 것. 빠르게 성공해서 일에서 자유로운, 자유인생을 얻고 싶은 사람에겐 적합하지 않죠.

 

이와 다르게 20,30대 젊은 나이에 자유롭게 일하고 여유롭게 지내고 있는 사람들은 ‘7배속 루트’를 탑니다.

이 자유인생 루트를 타는 사람들은 회사 안에서 노력한만큼 대우받기 힘들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해진 월급만 가지고는 충분히 먹고 살만큼 벌기 힘들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독립하려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7배속 루트의 핵심 마인드죠.

 

 

이 친구들은 이 마인드를 가지고 7배속 루트의 첫번째 스텝인 ‘최적점’을 찾습니다. 할 수 있는 일보다는 내 능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최적점’의 직업을 찾기 위해 자기가 어떤 일에 관심이 있고 잘할 수 있을지 일찍부터 탐색합니다. ‘최적점’의 일을 찾아야 가장 빨리가고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겁니다. 지금 글을 읽는 분들 중에 이미 이 단계에 진입한 분들도 있을겁니다. 만약 ‘최적점’을 찾았다면 칭찬해드리고 싶습니다. 굉장히 잘하신 겁니다.

 

그 다음 2번째 스텝이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바로 ‘가속성장’ 단계입니다. 이 단계는 독립을 목적으로 최단기간에 역량을 흡수하는 단계입니다. 이들은 천천히 장기간 실력을 쌓아 10년, 20년 뒤에 독립하지 않습니다. 전문가급의 역량을 빠르면 1년, 길면 3년 안에 갖추면서 독립역량의 핵심축인 직무능력, 비즈니스 스킬을 갖춰 독립을 탄탄히 준비합니다. 안정성을 위해 회사를 다니며 독립 아이템을 구상하고 테스트 해보는 시간을 충분히 갖기도 합니다. 이 기간을 얼마나 빠르게 가져가는지가 관건입니다. 3단계에 가지 않고 이 단계에만 충분히 잘해도 업계에서 인정받고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속성장’ 하는 법은 내용이 길기 때문에 나중에 구체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

 

준비가 충분히 되면, 3번째 스텝. ‘개인브랜딩’ 단계로 진입합니다. 이미 역량은 충분하고 아이템도 검증됐으니 개인브랜드를 런칭하는거죠. 자신만의 아이템으로 수입을 올리는 단계입니다. 이때는 내 사업이기 때문에 열심히 한만큼 돈을 벌게 됩니다. 1인 기업부터 시작해서 잘되면 점점 사업체를 키워갑니다. 수입이 충분히 늘어나면 직원을 채용하고 업무 자동화를 시켜 일의 자유, 경제적 자유를 얻습니다. 일하고 싶을 때 일하고, 하고 싶은 일을 선택해서 일할 수 있게 됩니다.

 

목표 : 독립
루트 : 최적점 → 가속성장 → 개인브랜드

주변에 어느정도 성공을 이룬 사람들을 떠올려보면 개별차는 있지만 이 루트를 타고있는 사람들일겁니다. 자신만의 루트를 만들어 가는 사람들이죠. 이 사람들도 원래는 평범한 사람들이었습니다. 다만 7배속 루트를 탔기 때문에 특별해진 겁니다.

 

저는 이 길을 시행착오를 겪으며 늦게 깨달았지만 누군가는 이 ‘7배속 루트’를 한 살이라도 어릴 때 깨닫고 삶에 꼭 적용했으면 좋겠습니다. 새로운 세상을 보게될 겁니다. 좀 더 빠르게 자유롭게 살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지금 어떤 루트를 타고 있는지, 어떤 단계에 머물러 있는지 파악하고, 어디로 발걸음을 내딛을지 충분히 생각해 보세요. 인생을 변화시키는 결정이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