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적성마스터 클래스 후기입니다

길을 잃어 방황하고 있었는데 등대 같은 역할을 해주셨어요

작성자
seungribaek
작성일
2021-02-21 20:19
조회
95
안녕하세요.
제 수강후기가 또 다른 누군가에게 실행의 원동력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올해 2월에 졸업을 하고 1년정도 방황을 하다가 1% 커리어를 만나게되었습니다.
인스타로 주위 친구들 취업했는 소식을 접하며 더 무기력하고 한심한 나날들을 보내고 있었는데 알고리즘이 저에게 정신차리라고 선물을 주신건지 제 피드에 홍보피드가 뜨길래 무심코 들어가보았습니다.
저는 제가 뭘 좋아하는 지도 모르고 그저 남이 보기에 좋아보이는 직업 중 하나인 외국항공사 승무원을 준비하다가 하늘 길이 막혀버려 포기하고 길을 잃었습니다.
제가 최종면접 3번 정도 탈락하였는데 탈락한 이유는 명백했어요.
면접 준비 자체가 어려웠습니다.
저는 저에 대해서 하나도 몰랐거든요.
어떤 색깔을 좋아해?라는 질문도 쩔쩔 매는 제가 너무 싫었고 아마 면접관들도 아셨을 것 같아요.
그러고는 길을 잃었어요.
몇 년동안 준비했던 길을 포기하니 무엇을 해야할 지 모르겠더라구요..

관심도 없던 직무에 어떻게 준비해야되는 지도 모른 채 그저 서류를 내보았고 면접을 보았고 탈락하기를 반복하였고 자존감은 저 바닥으로 떨어진 채로 몇 개월을 혼자 나는 뭘 좋아하지? 무엇에 소질이 있는거지? 나는 어떤 인생을 살고 싶지? 되물어보고 책도 읽어보며 저를 찾으려고 노력을 해봐도 어떤 직업을 가지고 싶다는 목표가 생기지 않더라구요..
그런 맥락에서 1% 커리어 홍보 피드를 보고 처음으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광고를 믿지 않아서 결제 해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저도 처음에는 반신반의하다가 수강후기들을 읽어보며 내가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대략 1년동안 제가 찾으려고 했던 답을 정리하고 마침내 저랑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을 거란 확신이 섰기 때문에 효과가 없을 거라고 돈 낭비 하는 거라고 하시던 부모님을 설득하여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성격이 워낙 급해서 3일만에 끝내자고 다짐하고 시작했는데 생각하고 찾아가는 시간이 소요되어 대략 10일 정도 넘게 걸렸던 거 같아요.

이 수강 후기를 읽으시는 길을 잃은 모든 분들께 하나는 확실하게 말씀 드릴 수 있어요.
본인에 대해서 좀 더 알게 되고 스스로에 대해 좀 더 생각해보게 되는 인생에 몇 안되는 소중한 기회가 될거에요.
강의를 들으며 자신이 무엇을 잘하는지, 원하는 지 알게 되면 길이 희미하게나마 분명하게 보일 거에요.
그리고 빛을 내는 등대 같은 코치님이 확실하게 길을 찾을 수 있도록 인도해주십니다.
코치님에게 직접 컨설팅을 받으며 저의 생각의 흐름과 저도 몰랐던 제 마음을 읽어주셔서 스스로 좀 더 깊이 생각해보게 될 만큼 생각하는 힘도 키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제가 워낙 걱정과 고민이 많고 결정을 잘 못해서 많이 힘드셨을 텐데 그래도 저를 끝까지 이끌어주셔서 너무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목표를 정해서 달려가고 있는 남들보다 뒤쳐지는 기분에 무기력해져 있고 그렇다고 하고 싶었던 것도 딱히 없던 저에게 까먹고 있던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목표를 다시금 일깨워 주셨고 확실한 플랜을 짜도록 도와주셔서 정.말. 돈 아깝지 않은 강의였습니다.
컨설팅을 받으면서 코치님께서 해주신 모든 말씀이 이제는 무기력한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목표를 향해 다시 열심히 살게끔 이끌어주는 원동력이 되었어요!

저는 주위 친구들 중에 저처럼 길을 잃은 친구들에게 해보라고 추천하고 있어요.
저처럼 길을 잃으셨다면 망설이지말고 1% 커리어 등대로 길을 찾으세요.
후회 안하실 거에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