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적성마스터 클래스 후기입니다

다양한 진로 중 나에게 맞는 길이 무엇인지 찾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

작성자
charlette7
작성일
2020-08-08 10:15
조회
189
안녕하세요. 저는 수학강사 4년차 26살 여자입니다.

저는 대학교 4학년 때, 복수전공을 위해 1년 학교를 더 다니는 것과 취직을 해서 돈을 모아 배우고 싶은 것에 투자를 하는 것 중 후자를 선택하여 지금의 회사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회사에 들어와 일에 필요한 것들을 배우고,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여러 노력과 시간들을 쓰다보니 언젠가부터 입사했을 때 가지고 있었던 목표가 희미해져갔습니다.

업무 만족도는 떨어지고, 이 분야에서의 미래가 그려지지 않아 전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닳고 검색을 하던 중 1%커리어를 알게 되었습니다.

클래스를 듣고 진로의 방향을 정했다는 사람들의 후기를 보며 클래스가 기대가 되면서도 나에게는 맞지 않음 어쩌지 걱정을 하기도 했지만 기회비용이라 생각하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끝난 지금, 결과적으로 저는 이걸 시작한 것에 너무나 만족합니다.

본인의 적성과 현실적인 문제들 사이에 효율적인 계획을 세우고 싶으신 분들께 1%커리어를 강력 추천합니다^^ 추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진로 방향을 정하는데에 있어 고려해야할 여러 고민요소를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방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 고민을 하다보면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어 답을 찾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직업전향을 위해 고민해야하는 요소가 많아 머리가 복잡한 상태였습니다.
코치님께 이런 상황을 공유드리니 저의 상황에 맞게 우선적으로 가져가야할 부분과 이후에는 어떤 방향으로 갈 것을 고려해야할지 등의 가지치기를 도와주셨습니다.
혼자 생각을 할 때에는, '모든 것을 만족시킬 방향을 찾는 것은 불가능한 일인데 내가 욕심을 부리는 건가?'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코치님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니 최대한 모든 것을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2) 목표에 다가가기에 가장 효율적인 방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자신에게 끊임 없이 질문하고 대답하며 살다보면 어느새 자신이 만족할 수 있는 삶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당장 지금 그 방향을 찾고 싶었습니다. 정해진 시간과 예산을 가지고,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는 효율적인 루트를 코치님과 함께라면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고 싶지만, 현실적인 문제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어 난처했던 저도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찾았기 때문에 지금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도 분명 이 클래스가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3) 적성 파악을 통해 내가 누구인지 알 수 있습니다.
: 강의 중에 적성이 무엇인지에 대해 배웁니다. 그리고 자신의 적성은 어떠한지 찾아보는 시간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내가 누구인지 더 알아갈 수 있습니다. 나는 무엇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인지, 그런 나에게 어울리는 직업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제가 기회비용을 들이지 않고, 계속 고민만하며 혼자서 방법을 찾기 위해 검색을 했다면 지금의 방향성을 찾을 수 없었을 것 같습니다.

원하는 삶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구체적 방향을 잡고 싶으신 분들께 1%커리어 클래스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