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적성마스터 클래스 후기입니다

30년동안 찾아헤매던 '나'를 찾게 해준 클래스!!

작성자
mdmd0822
작성일
2020-07-31 22:17
조회
266
진정한 나, 내가 원하는 나를 찾고 싶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해서 후기를 남겨봅니다.

어릴적 꽃피웠던 재능과 그 못다이룬 꿈에 대한 집착으로 방황하다보니 벌써 서른이라는 나이가 되었더라구요. 멀게만 느껴졌던 30..... 20대 내내 '내가 하고 싶은 일은 뭘까, 어떤 일을 하면 잘할 수 있을까', 내가 가진 또다른 가능성과 적성을 찾기 위해 혼자 수없이 고민하고 또 고민했지만 혼자서 답을 찾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답이 없는 질문을 계속 반복하는 느낌이랄까? 그렇게 목표도 답도 없이 질문만 있는 삶을 바쁘게만 살던 중에 더이상 이렇게 살 수 없다는 생각이 번뜩 들더라구요.

그런 생각이 들었을 때의 제 모습은 어중간한 회사에 취업해서 죽어라 일하고 새모이만큼 벌고 성장, 발전, 성취와는 거리가 먼 그런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과감히 회사에 사표를 던지고 저를 찾기 위한 시간을 가지기로 했습니다! 유럽 배낭 여행을 가려고 했으나 망할 코로나 때문에 모든 일정을 취소해야 했고ㅜㅜ 퇴사 후 아무런 소득없이 몇달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시 취업을 하려고 적성검사, 직업 탐색을 하다가 우연히 1%커리어를 알게 되었고 후기가 너무 좋아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클래스를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이건 지푸라기가 아니라 동아줄이구나'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한 단계씩 클래스를 진행할 때마다 희미하고 모호했던 나의 적성이나 재능이 또렷해졌고, 명확하게 나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더 좋았던 점은 내 적성이나 성향을 안다고 해도 그와 맞는 직업을 찾는 일이 쉽지 않은데 코치님의 가이드로 나와 맞는 실질적이고 다양한 직업을 직접 찾아면서 좀 더 수월하게 직업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거기서 끝이 아니라 목표 직업을 갖기 위해 구체적으로 무엇이 필요하고 어떻게 해야하는지까지 알 수 있는 점이 이 클래스가 가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혼자였다면 저는 아직도 고민의 늪에 빠져 허우적대고 있었을 겁니다. 조금만 더 빨리 이 클래스를 알았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ㅠㅠ 그러면 좀 덜 방황했을텐데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수강료 때문에 살짝 고민은 했지만, 혼자 적성이나 직업을 찾느라 보냈을 시간이나 노력을 생각하면 전혀 아깝지 않은, 나의 미래를 위한 값진 투자라고 생각했고 수업을 듣고 나니 정말 잘한 결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이제 클래스를 통해 찾은 저의 새로운 커리어를 위해 다시 도전하고 노력하려고 합니다! 자신의 미래를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분들께 꼭 추천하고 싶은 클래스입니다!
다들 화이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