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를 직접 수강하신 분들이 남겨주신 후기입니다

고민하고 있던 이유를 찾았습니다

작성자
jsk5006
작성일
2021-04-07 14:57
조회
111
퇴사 후 공시에 뛰어들었다가 다시 취준으로 돌아온 케이스입니다. 재취준으로 돌아오려니 어떤 직무로 시작을 해야할지 너무 막막했습니다.
취업은 해야겠는데 뭘 해야할지 모르겠고, 마음은 급해져서 구직사이트를 찾아보긴 하는데 이 직무가 나에게는 역량이 안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어서 엄두도 나지 않고... 이 과정을 무한반복으로 겪다보니 자신감도 잃고 자존감도 많이 떨어져있었습니다.

사실 비용에 대한 부담도 있었지만, 마지막 지푸라기라도 잡아보자는 심정으로 클래스를 신청했습니다.
수강을 하면서 그 동안 고민했던 제가 원망스러울정도로 신청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히려 더 빨리 신청할걸 하고 후회했어요.
내 적성과 성향이 어떤지는 이미 잘 알고 있긴 했지만, 그에 대한 해석이나 이를 충족시키는 직업에 대한 정보는 알고 있지 않았기에 아무래도 제가 취업에 대한 고민을 했던 것 같습니다.

코치님과의 유선상담에서는 정말 많은 자신감과 위로를 얻었습니다. 테스트로 알아본 내 성향과 적성의 해석, 이런 점에서 내가 이런 활동에는 어려움을 느낄 수 있고, 어떤 점에서 직업을 추천했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취업할 수 있다'는 격려까지 너무나도 감사했습니다.
상담을 받으면서 얼떨떨했던지라 추가적인 질문이 생각이 떠오르지 않았던 것이 아쉬울정도로요.(혹시라도 추후에 질문이 있으면 받아주시나요...?ㅎㅎㅎㅠ) 언제 취업이 될 지 모르겠지만 일단 시작이 반이라고 했으니까요! 오늘부터 자기소개서를 하나씩 써보고 직무를 위한 준비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무기력에서 저를 이끌어준 1%커리어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