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적성마스터 클래스 후기입니다

후회 안합니다

작성자
tjdrud0519
작성일
2020-06-19 17:34
조회
41
저는 26살이고 현재 퇴사한 상태입니다. 2곳의 직장을 각각 2년씩 다녔으며 퇴사사유는 적성에 맞지 않아서입니다.

코로나19가 터지기 전부터 적성에 대해 고민했지만 시국이 시국인지라 주변에서 말리는 상황이었습니다.

남들이 생각하기에 적성에 맞는 일 하는 사람 잘 없다며 끈기가 부족하다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적성에 너무 안 맞으면 진짜 미쳐버립니다.

그러다 우연히 이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금액적부분에서 고민이 됐지만 제 인생에 대한 투자라고 생각하면 아깝지 않았습니다.

하면서 느낀 점은 제가 생각한 테스트보다 좀 더 구체적이고 현실적이었습니다.

평소 제가 나는 이런 분야가 맞을 거 같고 이런 스타일인거 같고 뭘 원하는지 생각을 많이 해봤었는데 판단이 안 섰는데 제가 일에서 어떤 모습을 원하는지, 어떤 곳에 가치를 두는지, 어떤 적성인건지 정리가 되었고 무엇보다 결국 또 혼자 생각하면 다 포기하게 되고 어려워보이고 너무 막연할 때 컨설팅을 해주시니까 확실히 도움이 됐습니다.

제가 20살이었다면 직접 부딪히며 다양한 경험을 좀 더 시도해봤겠지만 솔직히 지금 나이에 무작정 뭐든 시도하긴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같은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안한 거 보단 해보는 게 확실히 도움이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