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적성마스터 클래스 후기입니다

나의 미래를 위한 투자

작성자
honghee06
작성일
2020-06-30 09:36
조회
22
2020년 5월 초, 캐나다에서 코업 과정 중 취업 준비를 하다가 급히 귀국한 나는 한국에서 어떻게 취업을 할까 걱정하며, 호텔이나 여행관련 분야는 취업이 힘들 것 같다고 판 단하여 대외활동과 인턴쉽을 알아보고 있었다

계속 준비하고, 경험해보았던 호텔 관광 말고 내가 할 수 있을만한 일을 찾으려다 보니 직업적성 마스터 클래스가 눈에 들어와 신청하게 되었고, 1주일동안 열심히 하루에 2~3강의씩 듣는 시간은 나에게 맞는 직업적성이 무엇인지 알게되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강의를 듣고, 첨부자료를 작성하여 보내면, 전화로 내게 맞는 일들, 고민 점 등을 같이 해결해 주려는 강사님의 말을 통해 정말로 내 고민들을 더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에 귀국하자마자, 다이어트와 함께 하고 싶은 일들을 적던 버킷리스트가 있었는데.. 그 중에 한국사와 영어 시험을 보는 것이 있었다.

그 두 시험이 필요한 직업을 찾다보니 군무원이라는 직업을 알게 되었고, 끌림이 있어 군무원도 어떨지 궁금했는데 그것보다는 내가 아이디어를 내고 사람을 대하는 활동이 내 적성에 맞는다는 걸 알게되었고, 결과로 나온 내 적성에 맞는 직업에 대해 좀 더 공부하고 필요한 것들을 준비하여 내년에는 꼭 취업을 해보려고 한다.

전에 생각했던 군무원은 이 직업이 안될 경우를 대비해 준비하려고 생각중이다.

가장 좋았던 것 중에 하나가 각각의 직업들로 어디로 취업할지, 어떤 것을 준비하여 도전하는 것이 좋은지도 알려주어 내가 준비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이 클래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현재처럼 내가 하고 싶은일, 해야할 일을 고민하고 있을 때, 컨설팅을 받는다면 가장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이 클래스를 통해 내가 잘하는 일, 내가 흥미를 갖고 있는 일 등을 알게 되었고, 나에게 적합한 직업이 무엇인지를 알게 되어 그 직업을 준비하고 정보를 알면 오랫동안 할 수 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혹시라도 나에게 어울리는 직업이 맞는지, 어떤 직업을 평생직업으로 삼으면 좋을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다면 나는 이 클래스를 적극적으로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