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적성마스터 클래스 후기입니다

제 진짜 흥미와 속마음에 맞는 직업을 찾았습니다

작성자
kwon1210
작성일
2020-09-15 20:57
조회
62
빠른 나이에 취업을하고 빠르게 퇴직후 3년이라는 공백이 생겼습니다. 다른 친구들은 그 기간에 졸업,재취업,취업 다 이룬게 많아보이는데 저는 점점 작아지는 느낌이였습니다.

같은 직업은 싫고 다른 분야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이 직업마저 저는 확신이 들지 않았습니다.

첫 회사가 좋은 회사긴 했지만 실패했다 라는 느낌이 더 강했습니다. 이번에는 오래다닐회사, 편안하고 안정있는 직업만을 생각하다보니 머리만 복잡했습니다.

핸드폰으로 이것저것 하다가 일프로커리어를 알게되었고 금액을 보고 사실 고민이 많았지만 여기저기 후기를보고 저역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결제를 했습니다.

지금까지 해보았던 딱딱한 설문조사같은 적성 평가라고 생각했던 제 생각과는 차원이 달랐습니다.처음에 다른 적성평가처럼 몇개 설문만 하다가 비슷한 직업 대충 알려주겠지? 라고 생각했습니다.

흔하디 흔한 평가보다는 제가 진짜 좋아하는 흥미와 타인시선을 어떻게 신경쓰고 있는지도 알게되었습니다. 속마음을 끌어올려 제 자신을 느낄수 있던 강의였습니다.

흥미와 재능뿐 아니라 제 새로운 성격과 속마음도 알게되었습니다. 혼자서 고민이였던 직업, 마음속에서 고민이 많았던 직업들도 다 말씀드렸고 그 부분에대해 조언을 해주셔서 빠르게 직업 선택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생각은 하고있었지만 고민되던 직업의 장단점과 지인분은 어떻게 일을 하고 계신지도 알려주셔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떻게보면 스스로 직업을 찾으려면 어려웠을텐데 어려운 부분마다 도움을 받아서 맘에 드는 직업을 잘찾을수 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답답한 고민이 있는점에 조언을 받고 정리해나갈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비싼금액 아깝다고 생각하시기 보다는 직업선택에 있어 고민하는 시간이 아까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돈은 벌어서 채울 수 있는 부분이지만 시간은 채울수없습니다. 제 후기가 지금 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