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적성마스터 클래스 후기입니다

방향을 못잡고 계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작성자
lbb10
작성일
2020-10-28 16:28
조회
113
저는 항상 진로가 확실한 사람이 부러웠습니다. 일찍이 목표를 세워서 차근차근 스펙을 쌓아 가는 사람을 보면 하고 싶은 일이 있다는 것 자체가 너무 좋아보였고, 저 사람은 어떻게 확실한 목표를 세울 수 있었을까 늘 궁금했어요. 저는 제가 뭘 하고 싶은지 전혀 모르는 채로 회사에서 흔히 물경력이라고 하는 단순 업무만 하며 시간을 흘려보내고 있었거든요. 그러다 점점 게을러지기만 하고 발전은 없는 제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고 계속 이렇게 살면 안되겠다는 위기감이 들었습니다.

일단 명확한 목표부터 세워야 동기부여가 될 것 같아서 오랫동안 고민해봤으나 혼자서 답을 찾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그렇게 또 무의미한 시간을 보내다 1%커리어를 알게 되었고 제가 찾던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에 클래스를 신청했습니다.

클래스 소개 중 직업적성테스트가 가장 궁금했는데 실제로 해보니 정말 족집게 같다고 해야하나... 잘맞더라구요! 테스트를 진행하면서도 내가 맞게 체크한 건지 긴가민가 했는데, 코치님께 분석 결과를 듣고 바로 납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저 자신을 잘 모른다고 생각했거든요. 제가 원하는 것, 제가 좋아하는 것에 대한 확신이 늘 없었어요. 그런데 테스트 결과를 듣고 나니 확신이 생기더라구요. 숨은 잠재력, 성향, 동기를 파악한다는 말이 딱 맞는 것 같아요.

코치님도 친절하시고 너무 비현실적인 조언이 아닌 현재 상황에 맞는 조언을 해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됐어요. 코치님과 대화를 나눌수록 점점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도 생기고요. 원하는 직업에 대해 좀 불안한 부분이 있어 망설여진다고 말씀드리니 현실적이면서 명쾌한 답을 주셔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었어요.

결과적으로 저는 제가 원하는 직업이 무엇인지 찾게 되었습니다. 아직 제대로 준비를 시작한 건 아니지만 목표가 생겼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설레고 앞으로가 기대돼요. 저처럼 본인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예 모르시는 분, 어렴풋이 알 것 같지만 확신은 없는 분들에게 이 클래스를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