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적성마스터 클래스 후기입니다

현실적인 진로를 찾아 이상을 꿈꾸게 되었습니다

작성자
wuseok1127
작성일
2020-11-02 01:35
조회
68
올해 30살이 된 후로 삶의 회의감이 들고 아직도 제가 무엇을 해야할 지 몰라 고민을 정말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중 우연히 1%커리어를 알게 되어 "아 이거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망설힘도 없이 바로 수강을 들었는데 생각보다 정말 만족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강의를 듣기 전에는 저도 나름 제가 하고 싶은 게 무엇인지 알기 위해 업으로 삼을 수 있는 직업을 찾기 위한 자기 계발 책도 많이 읽어보고 거기에 나오는 대로 해봤었는데 도무지 답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1%커리어에서 하는 내용들도 혹시 책에 있는 내용과 똑같이 진행되지는 않을까 고민을 했었는데 막상 듣고나니 생각보다 굉장히 현실적으로 다가가서 너무 놀라웠습니다.

단순히 코치님이 "이렇게 저렇게 해나가라"라는 방식으로 하는 것이 아닌 필요할 때 도움을 주시고 나머지는 자료를 작성하면서 알아가는 과정이기에 정말로 제 자신이 어떤 사람이고, 무엇을 좋아하는지, 지금 내 위치는 어느정도인지 등을 알아 가면서 자아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는 수강을 듣고 자료를 작성해나가면서 애써 무시하거나 피했던 나의 부족한 부분들을 정면으로 보고 인정을 해야 했기에 자책감도 들고 자존감, 자신감도 떨어지고 미래가 두렵기도 했었습니다. 아마 강의를 듣게 되면 저랑 비슷한 분들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갈수록 제 진로가 점점 뚜렷해지면서 정면으로 바라본 제 부족한 부분들을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보완해가면서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최선의 것들부터 시작을 하자는 생각을 가지게 되어 앞으로 살아가는데 더욱 용기가 생겼습니다.
진로가 정해지니 마음도 편해지고 여기에만 집중을 할 수 있게 되어 든든한 생각이 들고 항상 혼란스러워 아무렇게 소비했던 시간들도 이제는 계획을 세워 값지게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깨달은 게 있다면 현실 다음 이상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이상을 먼저 생각하면 현실적인 부분과 거리가 멀어 어떻게 시작할 지 모르고 흐지부지 되어 시작도 못하고 또 다시 방황만 하게 되지만 현실적으로 저에게 맞는 진로를 찾고나니 이 분야로 취직을 해서 제가 항상 머릿 속에 그리던 이상적인 모습을 계획을 세워 노력하면 이룰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것저것 준비해야 할 것도 많아 바쁘게 살 거 같지만 재밌을 거 같네요^^
코치님 정말 감사드리고 모두 꼭 정해진 분야에서 행복하고 가치있게 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