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적성마스터 클래스 후기입니다

무엇을 선택해도 불안하다면 한 번 수강해보세요

작성자
dnr2_2
작성일
2020-11-04 11:25
조회
108
안녕하세요. 사실 후기작성을 몇 번 안해봐서 글이 조금 어색할 수도 있지만 혹시나 예전의 저처럼 고민하고 계시는분들이 계실까봐 후기 남깁니다.

저는 학교를 졸업하고 과를 살려서 취업을 하고 싶었으나 티오가 많지않아 과특성을 살리면서 안정적인 공무원도 준비했었습니다. 공무원시험은 한번 경험해보고 나니 '아 이건 내 길이 아니겠다' 싶어서 빠르게 그만두고 고민하던 찰나에 학교 다닐때 대충 들었던 취업성공패키지가 생각나 그것도 수료했습니다.

그곳에선 회계쪽이 어떻겠느냐라고 추천해주셔서 회계자격증 취득도 하고 회계사무소에 취직했었지만 회사사정으로 그만두게 되면서 또 고민했습니다. 과특성을 살려서 취직하는것도 회계자격증을 가지고 회계로 취직하는것도 솔직히 마음에 내키지 않았거든요.

마음에 내키지 않아도 해야하나 다른사람도 다 이렇게 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면서 취직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지 않는 내 모습이 이상한것같고 그렇다고 다른 일을 한번 해볼까 하기에는 또 다시 맞지않아서 이런 생각을 하게 될까봐 무엇을 선택해도 너무 불안했습니다. 그냥 앞으로는 어쩌나 싶은 마음에 직업추천 키워드를 검색했다가 1%커리어를 알게되었습니다.

그렇게 직업 컨설팅이라는 분야를 알게되면서 '아 이 곳 말고 다른 곳도 있겠구나' 싶어서 여기저기 알아봤지만 제일 처음 발견하기도 했고 홈페이지 구성이나 커리큘럼이 마음에 드는곳은 이곳뿐이라 수강을 결심했습니다. 강의를 진행하면서 수행했던 테스트는 그동안 해왔던 테스트들과는 달랐습니다.

이 테스트를 통해 내가 왜 회계를, 과에서 배운것을 어렵지 않게 습득했지만 재미가 없는지 깨달았고 내 적성에 맞으면서 재밌게 할 수 있는 분야는 무엇인지 찾아 다른 분야로의 도전에 마음을 빨리 세울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마음이 가는 정해진 길이 생기니 그 길을 위해 계획을 세우게 되고 그렇게 제 불안했던 마음은 사그라들었습니다. 저처럼 직업선택부터 가로막힌 기분이라 뭘 해야할지 모르겠고 무엇을 선택해도 불안하다면 한번 수강해보세요.

강의를 들으면서 진솔하게 성실히 임해주신다면 어느덧 불안한 마음이 줄어들고 길이 보일것입니다. 제가 그랬던것처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