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적성마스터 클래스 후기입니다

어디로 가야할지 막막할 때

작성자
candy560
작성일
2020-11-16 13:10
조회
58
저와 같이 고민하시는 분들이 꽤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남깁니다.
처음 일을 시작했던 것이 확신이 있어서 시작했다기 보다는, 작은 관심으로 서류를 넣어서 합격을 했고 어쩌다보니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된 케이스였습니다. 유통 관련 업무로 회사 생활을 4년 정도 했었지만, 일하는 내내 이게 정말 나에게 맞는 일일까, 나는 이런 부분은 재미가 없는데 이 일을 계속해도 되는 걸까, 점점 전망이 없어보이는데 어떤 쪽으로 가야할까 고민이 많았었습니다. 그렇던 와중에 코로나 여파로 권고사직을 당하게 됐고, 시간이 생긴 김에 다시 한 번 천천히 나를 돌아보자 + 나에게 투자 하는 의미로 이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이 강의가 과연 도움이 될까, 나도 나를 모르는데 직업을 찾을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지금은 새로운 길을 찾아 새롭게 도약할 준비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무엇보다, 이 클래스는 나에 대해 많이 생각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단순히 클래스만 듣고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나는 어떤 사람인지, 내가 어떤 것에 반응하는지 깊이 생각하게 됩니다. 강의를 듣다보면 막연하게 내 의식 속에?! 있던 것들이 떠오르고 결국은 나에게 적합한 직업을 찾게 됩니다.
그리고 컨설팅을 받으면서 혼자만 긴가민가 고민하는게 아니라 전문가의 객관적인 정보와 의견을 듣게 되니 선택에 더 확신이 생깁니다. 새롭게 배워 새로운 길을 가야 하니, 두려움도 있고 걱정도 됩니다. 그렇지만, 앞으로 살아온 세월보다 더 오래 일을 하고 살아야 한다 생각하면, 내가 즐겁게 할 수 있는, 나에게 적합한 일을 하는게 맞다고 생각하기에 조금 늦더라도 용기 내서 도전해보려 합니다. 직업적성마스터클래스가 아니었다면 있는지도 몰랐던 길을 찾게 되어 만족합니다. 남들보다 조금 늦더라도 내 길을 찾아가는 게 오래 가는 방법이겠죠. 취업까지 성공해서 취업성공 후기까지 남기고 싶네요^^! 내가 좋아하는게 무엇인지, 어디로 가야 하는 것인지, 일을 통해 더 큰 인생의 가치를 찾고 싶으신 분들은 강의 고민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