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적성마스터 클래스 후기입니다

헷갈리고 확신이 없던 길을 제대로 잡고 나를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작성자
dbwls0593
작성일
2021-02-19 09:04
조회
34
클래스를 듣기 전 저는 대학교졸업후 1년간 웹디자인을 목표로 준비중이었으나 저와 잘맞을지 확신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나를 알고 이 길을 가고 있는 건 맞는지, IT가 인기업종이라 나도 뛰어드는 건 아닌지 등의 고민이 있었습니다.
더늦기전에 제가 어떤 사람인지 알고 싶었고 잘맞다면 확신과 자신감을 저에게 주고 싶어서 이 클래스를 선택하였습니다.
클래스를 들으면서 저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평범하게 생각하던 저의 능력들을 다시 되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나에게 재능이란게 있을까 싶을정도였는데 재능의 의미를 깨닫게 해주고 나도 무언가 있구나를 알게 되었습니다. 또 직업을 정할때 무엇을 우선적으로 정해야할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왜 웹디자인에 확신이 없었는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때까지 해본 적성검사나 직업관련검사와는 전혀 달랐습니다. 검사를 너무 많이 해봐서 결과가 예측가능할정도로 뻔한 내용들이었습니다. 그래서 또 그런 결과를 맞이할까봐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러나 할까말까 고민했던 시간들이 아쉬웠을정도였습니다. 클래스를 통해 궁금한 점들은 이메일과 카톡, 전화로 한번 더 같이 얘기해주시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신경써주셔서 좋았습니다. 덕분에 어떤 방향으로 가야할지 정했고 저에게 자신감을 주고 나라는 사람에 대한 스스로의 해석을 하고 내가 어떤 사람인지 말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현재 상황에 따라 다르게 느끼시겠지만 내가 어떤 사람인지 궁금하고 내길이 있기는 한건지 고민되고 할지말지 고민만 하는 상황이라면 일단 해보시면 좋겠습니다.